세상에서 가장 웃긴 스타트업 아이디어들

Quora에 올라온 질문 “세상에서 가장 웃긴 아이디어였지만 훗날 성공한 스타트업은 무엇이 있나요?” 에 대한 답이 인상적이라 번역해 봅니다. 답변을 한 사람은 성공한 창업자중 하나인 Michael Wolfe 입니다 (http://www.crunchbase.com/person/michael-wolfe). 원문은 이곳에 있습니다: http://www.quora.com/What-were-the-most-ridiculous-startup-ideas-that-eventually-became-successful#ans2309896

——————————————-

괜찮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괜찮은 스타트업을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그러나 많은 뛰어난 스타트업은 직접 제품이 동작하는 것을 보기전까진 아이디어가 우습다. 당신이 벤처캐피털리스트 (돈 대는 회사들)라 가정하고 누가 이런 아이디어로 당신에게 투자하라고 열변을 토한다 생각해보라. 당신의 반응은 어땠을까?

페이스북 – 세상은 또다른 마이스페이스나 프렌드스터를 원합니다. 뭐 몇년 늦게 출시해도 괜찮습니다. 우린 처음에 너드에 공부만 열심히 하는 아이비리그 학생에게 오픈할 겁니다. 다른 사람들은 곧 따라서 가입할 겁니다 .하바드 학생들이 좀 쿨하잖아요? 

드랍박스 – 우리는 파일을 공유, 싱크하는 앱을 만들겁니다. 근데 마이크로소프트나 다른 회사들이 여러개 만들긴 했네요. 지금은 그런 솔루션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긴 한데… 우리는 한가지만 잘 할겁니다. 그럼 사용자들은 가지고 있는 컨텐츠를 드랍박스로 다 옮길거예요.

아마존 – 아직 사람들이 웹에서 신용카드 긁는 것을 무서워하긴 하는데, 그래도 우리는 온라인에서 책을 팔 겁니다. 배송비를 따지면 사실 그리 싸지는 않을거예요. 온라인? 편하잖아요. 일주일 정도는 배송을 기다릴수 있을 겁니다.

버진 아틀란틱 – 항공사가 좀 쿨하죠. 한번 시작해 봅시다! 항공사 하나 만드는거 뭐 어려울것 있겠습니까? 안전교육 비디오 좀 웃기게 만들어주고, 똥꼬짓만(ass hole) 안하면 되잖습니까? 

민트 – 갖고 있는 은행, 주식계좌, 신용카드 정보만 줘봐요. 그러면 예쁜 폰트로 정보를 모아서 보여줄께요. 부자라고 느낄수 있게 예금액을 초록색으로 보여주면 좋겠죠?

크레이그 리스트 – 사이트가 좀 못생기긴 했지만 중고품을 거래할 수 있죠. 공짭니다. 근데 술집 아가씨한텐 돈을 받을거예요.

iOS – 맥, 윈도우즈, 리눅스에서 만들어진 수백만개의 어플리케이션을 하나도 못 돌리는 운영체제를 만들겁니다. 오직 애플만 앱을 만들수 있지요. cut and paste 기능은 안되고요.

구글 – 세계에서 20번째로 검색 엔진을 만들겁니다. 다른 회사들은 돈이 안되니까 이미 다 포기해버린 사업이긴 한데..뉴스나 포털의 기능들은 다 빼버리고 검색을 공짜로 해줄겁니다.

깃헙(Github) – 오픈소스 해커들이 매월 일정액을 평생동안 내면서 우리 서비스를 사용할 겁니다. 아 근데 git은 원래 공짜 소프트웨어예요!

페이팔 – 사람들은 안전하지 않은 AOL이나 야후 메일 주소를 사용해서 서로 진짜 돈을 보낼 겁니다. 우리가 은행도 아니고 직원이 아직 20명도 안되긴 하지만…믿겠죠?

Paperless Post – 우리는 Evite와 같은 초청장 사이트예요..근데 우린 돈을 받죠. 우리것을 쓰면 친구들은 여러분을 병신이라고 생각할 겁니다. 

인스타그램 – 필터죠! 맞습니다. 사진에 필터만 있으면 돼요!

링크드인 – 바쁜 3-40대 직장인들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어떨까요? 아마 잡서치할때, 5년에 한번 정도는 사이트에 들를겁니다. 

테슬라 – 전기 배터리나 만드는 쪼잔한거 말고, 큰거 한번 만들어봅시다. 우리는 전기 자동차를 아예 처음부터 모두 만들거고 판매망도 다 구축할겁니다. 경제가 불황이긴 한데 그까짓것 쯤이야..

스페이스 X – 나사가 할 수 있으면 우리도 할수 있죠. 우주비행, 거 대단한것 아닙니다. 

파이어팍스 – 전세계 90% 사람들이 무료로 배포되는 웹브라우져를 쓰기는 하는데 그래도 우린 더 나은 웹브라우저를 만들겁니다. 우리한테 그거 잘만드는 사람 한명 있습니다.

트위터 – 이메일 같기도하고, 문자메시지나 RSS리더 같기도 한데…딱히 할 수있는건 많이 없죠. 처음엔 긱, 너드들이 많이 쓸거고요 브리트니 스피어스, 찰리쉰 같은 사람들이 곧 이용할 겁니다.

https://twitter.com/sm_park

 

14 thoughts on “세상에서 가장 웃긴 스타트업 아이디어들

  1. 간만에 빵 터지고 갑니다!! ㅋㅋㅋ
    우리나라에도 못지 않은 아이디어를 가진 젊은이들이 등장할거라 기대하고 싶네요

  2. 글이 상당히 재밌습니다.
    원문을 떠나서 아이디어를 먼저 읽게 한 후 아이디어마다 끝부분에 현재 서비스명을 언급하는건 어떨까 싶네요. 서비스명 읽고 아이디어를 읽으니…조금 덜 와닿는 부분도 있고요.
    잘 읽고 갑니다.

  3. 원문에 있는 회사중 Palantir가 빠졌네요.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 회사라 실리콘밸리 밖으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는데 valuation이나 성장 속도를 보면 꽤 튼실한 곳입니다. 어떻게 보면 종교집단으로 볼 수 있을 정도로 내부 문화가 매우 특이하기도 한 회사입니다.

    • 사실은 저도 잘 모르는 회사라 넣지 않았습니다. BigData 쪽인듯 한데 웹사이트 레이아웃이 아주 독특하네요?

      • 네 big data쪽 회사이죠. 크게 entity-relationship analysis용인 Palantir Gotham (예전이름 Palantir Government) 와 time-series analysis용인 Palantir Metropolis (예전이름 Palantir Finance) 두가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Palantir Government의 경우는 https://analyzethe.us/ 에서 데모버전이 공개가 되어 있으니 궁금하시면 한번 사용해 보세요.

  4. 핑백: 뗏목지기™의 트위터 ~2013-06-29: 또 이것저것 » 트위터백업 » 뗏목지기™의 인생사분지계

  5. 핑백: 세상에서 가장 웃긴 스타트업 아이디어들 | Different Insigh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